1. 사업비 등 채권 청구에 관한 업무 2. 수입 및 지출에 관한 업무 3. 자금운용 및 법인신용카드 관리 4. 회계결산에 관한 업무 5. 세무관련 사항(법인세, 부가세, 소득세 등) 6. 채용, 평가, 승진, 상벌 등 인사관리에 관한 업무 7. 직원 교육훈련계획 수립, 관리 및 시행에 관한 업무 8. 인사위원회 및 임원추천위원회 운영에 관한 업무 9. 임직원 보수 및 복리후생에 관한 업무 10. 노사협력 및 노무관리에 관한 업무 11. 복무관리 및 가족친화경영에 관한 업무 12. 물품의 구매·조달에 관한 업무 13. 계약(물품, 용역, 공사 등)에 관한 업무 14. 정부권장사항 이행 15. 인장, 등기, 법인설립허가증 관리 16. 기관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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