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중소 환경기업의 성장을 견인한 사업화 성과 공유
중소 환경기업의 성장을 견인한 사업화 성과 공유

- 우수 성과를 낸 4개 기업 시상 및 성공사례 발표 -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최흥진)은 지원기업들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1월 28일 서울 코엑스 아셈블룸홀에서 환경기업 135개 사*가 참여하는 워크숍을 개최한다.
 
     * 2022년 중소환경기업 사업화·상용화 지원사업 참여기업
 
□ 이 행사에서는 환경부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 가운데 4개 사를 선정해 시상한다.
 
   ○ 사물인터넷(IoT) 기술을 활용한 비점오염저감 전문 회사인 주식회사 빈텍코리아는 강우유출수의 수위, 부유물질 등을 원격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장치를 개발해 매출 증가와 고용 확대를 이뤄 상을 받는다.
 
   ○ 주식회사 에코닉스는 배기가스 저감을 위한 PM-NOx 동시저감장치 내구검증 및 인증 취득, 주식회사 토브넷은 태양광을 활용한 CCTV 운용 기술을 통해 친환경 태양광 탄소중립 카메라 혁신제품 지정, ㈜삼우티씨씨는 폐기물 처리시설 현장적용을 통한 운전비용 절감을 증명하여 함께 수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.
 
□ 이어서 수상기업의 성공사례 발표와 사업화 역량 강화 교육, 2023년 금융지원사업 안내 등 환경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.
 
   ○ 특히 역량 강화 교육 시간에는 국내외 지식재산권 확보방안, ESG 경영 전략 수립 실무, 기업의 세금 절약방법 등을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알려준다.
 
   ○ 이와 함께 2023년도 환경정책자금 융자지원사업 및 중소 환경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의 예산규모와 사업추진계획도 소개된다.
 
□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“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가 환경기업의 성장과 기업 간 교류 확대를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, 앞으로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될 금융지원을 강화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 
 
 붙임 중소환경기업 스케일업 워크숍 안내. 끝.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