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재활용환경성평가 전문가 상담, 무료로 받으세요


재활용환경성평가 전문가 상담, 무료로 받으세요
 - 맞춤형 사전 컨설팅 및 시험분석 비용 최대 200만 원 지원 -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직무대행 이우원)은 재활용환경성평가를 받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지원 컨설팅 희망기업을 7월 18일부터 모집한다.

 ○ 재활용환경성평가는 폐기물을 안전하게 재사용하기 위한 제도로 폐기물 재활용이 사람의 건강이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ㆍ예측하여 재활용 기술의 적합성에 대해 평가ㆍ승인하는 제도다.

 ○ 기술지원 컨설팅은 재활용환경성평가 제도에 기업의 참여를 촉진하고 재활용 신기술의 시장진입을 유도하기 위한 지원 정책이다.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16년 재활용환경성평가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현재까지 205명의 기술인력을 양성했다.

 ○ 또한, 기술인력과 컨설팅 신청기업을 1대1로 연계해 재활용환경성평가 신청 전 준비서류에 대한 상담과 재활용 기술지원 컨설팅을 2020년부터 운영해 왔다.

□ 기술지원 컨설팅은 △신청서류 검토 △공정·기술 등의 현장조사 △환경유해성 조사 및 시험분석 △보고서 제공 등 재활용환경성평가 전반에 대해 기업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.

 ○ 특히, 환경유해성 조사·분석 비용을 기업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하며, 컨설팅에 소요되는 비용은 무료다.

□ 기술지원 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 17일까지 신청서류를 이메일(inhs45@keiti.re.kr)로 제출하면 된다.

 ○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신청받은 서류를 검토하고 평가를 거쳐 최대 1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.

 ○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(http://www.keiti.re.kr)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□ 이우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직무대행은 “기후위기와 원자재 가격상승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재활용 신기술이 산업현장에 신속히 적용되어 순환경제 시대를 앞당기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”고 말했다.


붙임  재활용환경성평가 기술지원 컨설팅 사업 개요.  끝.
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