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환경창업인들의 축제! 2022 환경창업대전


환경창업인들의 축제! 2022 환경창업대전
- 국민수요 및 사회적 가치에 부합하는 창업아이템 지원 강화 -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유제철)은 환경 분야 유망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‘2022 환경창업대전’을 개최한다.

□ 3월 30일부터 5월 11일까지 대국민 공모를 통해 총 25팀의 환경창업 아이디어, 환경창업 스타기업을 선발하고 선발된 팀에게는 총 1억 8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.

 ○ 환경창업 아이디어 부문은 환경문제 해결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역량,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총 12개 팀을 선발,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(최대 1,000만 원)을 수여한다.

 ○ 환경창업 스타기업 부문은 업력 7년 미만의 유망 환경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성, 시장성 등을 평가하여 총 13개 팀을 선발,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(최대 2,000만 원)을 수여한다.

□ 올해부터는 국민수요 및 사회가치에 부합하는 창업 아이템에 가점 항목을 신설하여 해당 분야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.

 ○ 대국민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아이템은 ‘폐기물 유용자원 회수 및 재활용’, ‘폐기물을 이용한 에너지화’다. 신청 작품이 여기에 해당할 경우 서류평가 시 가점을 준다.

 ○ 또한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 지원 확대를 위해 사회적기업과 예비 사회적기업 및 청년 창업자에 대한 가점도 신설했다.

□ 25개 수상팀에게는 다양한 후속지원도 예정되어 있다.

 ○ 1대1 전문가 자문, 투자유치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설명회 및 발표스킬, 시제품 제작, 크라우드 펀딩 등 수요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.

 ○ 또한, 성적이 우수한 15개 팀은 올해 11월에 예정된 부처합동 창업경진대회 ‘도전! 케이-스타트업’에 참여하여 최종 우승을 다툴 예정이다.

 ○ 올해부터는 창업자의 재도전 의지 고취를 위해 탈락과제를 대상(부문별 3팀)으로 재도전 코칭 프로그램도 신설 운영할 계획이다.

□ 지난해 창업대전에서는 총 362개 팀이 지원하여 최종 25개 유망창업자가 선발됐고 ‘도전! K-스타트업 2021’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.

□ 창업대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는 환경창업대전 누리집(www.ecostartup.kr)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.

□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“환경 창업인들의 축제의 장인 환경창업대전을 통해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어 줄 창업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
 붙임  1. 2022 환경창업대전 개요.  끝.
       2. 2022 환경창업대전 포스터.  끝.
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