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환경기업을 위한 해외 환경시장 정보 제공
환경기업을 위한 해외 환경시장 정보 제공

◇ 환경산업기술원 해외사무소 뉴스레터 매월 발간
◇ 중국, 베트남, 인도네시아 등 5개국 환경정책·산업 동향 및 프로젝트 정보 등 소개
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유제철)은 코로나19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환경기업을 지원하고 양질의 해외 환경시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2월 28일 해외사무소 뉴스레터를 발간했다.
 
   ○ 환경산업기술원은 중국, 베트남, 인도네시아, 콜롬비아 및 알제리에 해외사무소를 설치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 수출 활동을 밀착 지원하고 있으며,
 
   ○ 이번에 발간된 ‘해외사무소 뉴스레터 12월호’는 그간 해외사무소별로 각각 발간하던 뉴스레터를 체계적으로 통합 개편한 창간호다.
 
□ 뉴스레터는 해외사무소가 설치된 5개 국의 환경정책·산업 동향과 신규 프로젝트 정보 등 국내 환경기업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자료를 담았다.
 
   ○ 특히, 이번호에는 중국 정부의 녹색금융 지원 확대, 친환경 기술개발 및 청정 생산 등 친환경 산업 발전 가속화 방침을 담은 ‘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 규획’(2021년~2025년)의 환경보호 부문을 소개했다.
 
   ○ 중국 정부는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재생 에너지 분야 설비 증설과 탄소저감 설비 구축에 약 5조 달러 이상을 투자할 예정이고, 이는 향후 국내 환경 기업들에게 새로운 사업 기회로 작용할 전망이다.
 
   ○ 이와 함께, 베트남 호치민시 수처리 사업(1,200억 원 규모), 알제리 폐오일 처리시설 구축 사업(250억 원 규모), 콜롬비아 세자르주 하수도시설 확장 사업(15억 원 규모) 등의 해외 환경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내용을 수록했다.
 
   ○ 자세한 사항은 환경산업기술원 해외환경통합정보망(www.eishub.or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     * 해외환경통합정보망 > 인사이트 > 발간자료
 
□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“코로나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 환경 기업들에게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 
 
붙임.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해외사무소 뉴스레터 12월호(표지). 끝.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