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친환경 녹색제품, 이제 온라인 녹색매장에서 구매해요
친환경 녹색제품, 이제 온라인 녹색매장에서 구매해요

◇ 인기 온라인 쇼핑몰에서 2,000개 녹색제품 쉽게 확인
◇ 소비자 선호 녹색제품 기획전 개최, 최대 20% 할인권 지급



□ 환경부(장관 조명래)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유제철)은 온라인에서도 쉽게 녹색제품(환경표지인증제품*)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인터파크(www.interpark.com)와 함께 9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라인 녹색매장을 시범 운영한다.

   * 동일 용도의 제품 중 제품의 전과정 각 단계에 걸쳐 에너지 및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에 환경표지를 인증하는 국가 공인제도
 
   ○ 이번 시범 운영은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급증함에 따라 그동안 대형마트 등에서 운영하던 녹색매장을 온라인으로 확대한 것이다.
 
   ※ 녹색매장 지정제도: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해 녹색제품에 대한 정보 안내 및 구매 편의를 위해 노력한 매장을 환경부가 지정하는 제도(백화점, 대형마트, 편의점 등 2011년부터 현재까지 628개 매장 지정)
 
□ 온라인 녹색매장에는 녹색제품 전용 홍보관을 운영하며, 제품 종류별로 분류된 2,000개의 녹색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. 온라인 녹색매장 운영 기념으로 제품 구매 시 최대 20%의 할인권도 지급한다.
 
   ○ 녹색제품 전용 홍보관에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구매하는 사무용기기 및 주방용품을 비롯해 생활용품, 가전기기 등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다.
 
   ○ 또한, 구매 화면 상단에 ‘녹색제품정보시스템(www.greenproduct.go.kr)’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‘바로가기 단추’가 있어 소비자가 해당제품의 환경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.
 
□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온라인 녹색매장 운영을 통해 쇼핑몰 이용 고객의 구매 성향을 분석하여 맞춤형 녹색제품 제공 방안을 마련하고, 한국온라인쇼핑협회(KOLSA), 온라인 쇼핑몰 업체 등과 함께 온라인 녹색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.
 
□ 김동구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“녹색제품은 제품의 생산에서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서 환경성을 고려한 친환경제품”이라면서, “늘어나는 온라인 쇼핑 수요를 반영하여 소비자가 다양한 녹색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창구를 늘리겠다”라고 말했다.
 

붙임 1. 온라인 녹색매장 운영(안).
        2. 환경표지 인증제도 안내.
        3. 온라인 녹색매장 대상 녹색제품.
        4. 질의/응답 끝.
 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