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환경산업기술원-부산시, 환경분야 협력체계 구축 위해 맞손
환경산업기술원-부산시, 환경분야 협력체계 구축 위해 맞손

◇ 15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-부산광역시 업무협약(MOU) 체결
◇ 친환경소비‧경영 활성화, 환경기술개발 및 환경산업육성 등 상호협력
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남광희)은 부산광역시(시장 오거돈)와 1월 15일 부산시 연제구 부산시청 청사에서 친환경소비‧경영 활성화, 환경기술개발 및 환경산업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 
  ○ 이날 협약식에는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, 오거돈 부산광역시 시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.
 
□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부산광역시가 녹색제품 보급, 친환경소비·경영 활성화, 환경기술개발 촉진‧성과확산, 환경산업육성 및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.
 
  ○ 특히 공공녹색구매 이행 제고를 위해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며, 부산광역시 및 소속기관의 친환경경영 이행을 위한 환경정보 등록‧공개도 추진할 예정이다.
 
  ○ 시민들의 친환경소비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캠페인‧교육도 시행하는 한편 관내 기업의 친환경제품 생산‧인증 확대를 위한 안내, 상담 등의 다양한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.
 
□ 또한 환경기업과 부산광역시 간 협업을 통해 환경기술개발 및 환경산업육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된다.
 
  ○ 우수 환경기술 이전 및 성과확산, 환경전문인력 양성, 환경산업 인프라 구축 및 해외시장 진출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할 예정이다.
 
  ○ 이와 함께 양 기관은 협약 내용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실무 책임자들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.
 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 소속기관 및 환경기업들과 더욱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으며, 이를 발판으로 지자체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.
 
□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“부산광역시의 환경 분야 경쟁력이 강화되고 지역 내 환경기업도 성장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”이라고 밝혔다.
 
 
 
붙임. 업무협약식 사진. 끝.


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