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환경산업기술원, 녹색기후기금 공동사업개발 MOU 체결
환경산업기술원, 녹색기후기금 공동사업개발 MOU 체결

◇ 18일 한국산업은행·한국국제협력단(KOICA)과 업무 협약
◇ 녹색기후기금(GCF) 활용 베트남 기후변화대응 지원사업 협력
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남광희)은 12월 18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산업은행 본점에서 한국산업은행(회장 이동걸), 한국국제협력단(KOICA, 이사장 이미경)과 함께 녹색기후기금(GCF) 지원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 
□ 이번 업무협약은 녹색기후기금 지원사업인 ‘베트남 전기이륜차 및 충전스테이션 보급 사업’의 공동개발을 위한 3개 기관의 포괄적인 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.
 
   ○ 해당 사업 개발을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사업 개발 전문성과 한국산업은행의 금융 역량, 한국국제협력단의 공적개발원조(ODA)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.
 
□ ‘베트남 전기이륜차 및 충전스테이션 보급 사업’은 베트남 온실가스 감축을 위하여 전기이륜차 및 및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충전시스템을 보급하는 사업으로, 지난 11월 녹색기후기금 지원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.
 
   ○ 현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해당 사업의 사업기획안 작성 및 사전타당성조사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, 녹색기후기금 이사회의 최종 승인을 획득하기 위해 사업 초기단계부터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.
 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부와 함께 ‘녹색기후기금 활용 개도국 지원사업’을 진행하며 본사업제안서 개발, 사전타당성조사 등 녹색기후기금 활용을 위한 환경사업 발굴 및 개발에 힘쓰고 있다.
 
   ○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2018년 2월 나미비아 친환경 축산 생태계 구축사업, 2019년 7월 마셜제도 지속가능 용수공급사업 등 2개 사업이 녹색기후기금 이사회에서 최종 사업승인을 받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.
 
   ○ 앞으로도 녹색기후기금 사업개발 분야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세계 기후변화시장 개척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.
 
□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“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사업개발 전문기관 간 협력이 활성화되어 국제 기후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길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
 
붙임 1. 업무협약 사진.
        2. 주요용어 설명. 끝.
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