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환경산업기술원, 대기환경산업 지원 위해 신용보증기금과 협력
환경산업기술원, 대기환경산업 지원 위해 신용보증기금과 협력

◇ 대기·청정환경 중소기업 대상으로 보증료 및 보증비율 우대
◇ 국내 최대보증기관인 신용보증기금과의 우대보증지원체계 구축
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남광희)은 국내 대기·청정 환경기업의 안정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하고자, 8월 7일 신용보증기금(이사장 윤대희)과 ‘대기환경 개선 및 청정환경 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’을 체결한다.
 
  ○ 업무협약에 따라 유망 대기‧청정 환경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민간자금 조달 시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여, 관련 분야 환경산업을 육성하고 나아가 미세먼지 감축 등 국민건강 보장에도 기여할 전망이다.
 
□ 이번 협약은 환경산업기술원이 추천하는 기업*을 대상으로 신용보증기금이 우대보증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.
   * 환경정책자금 승인기업, 중소환경기업 사업화지원 사업 성공기업, 우수환경산업체 선정기업, 환경R&D 기술개발 및 제품 생산기업, 환경신기술 인·검증 기업,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 등이 해당
 
  ○ 환경산업기술원의 사업에 참여하는 대기환경 개선 및 청정환경 산업 영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증수수료 감면 및 보증비율 우대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.
 
□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대기‧청정환경 중소기업들의 자금 조달 애로사항 해소 및 성장 발판 마련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.
□ 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연말 기술보증기금과 환경보전 및 환경혁신 영위기업에 대해 우대보증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.
 
  ○ 기술보증기금에 이어 이번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국내 양대 보증기관과의 우대보증지원 체계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중소환경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 토대가 마련될 전망이다.
 
□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“이번 협약으로 우수한 국내 환경기업들의 자금 확보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기업들의 매출상승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