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환경기업 환경 분야 국외 학술자료 공유 위한 맞손
환경기업 환경 분야 국외 학술자료 공유 위한 맞손

◇ 한국환경산업기술원-경상대학교도서관 외국학술지지원센터, 13일 MOU 체결
◇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의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
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남광희)과 경상대학교도서관 외국학술지지원센터(센터장 장봉규)는 인천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13일 경남 진주시 가좌동 경상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 
□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환경산업연구단지에 입주한 약 60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‧에너지 분야의 국외 학술자료 활용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.
 
  ○ 외국학술지지원센터는 보유한 외국학술지와 센터 인프라,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목차서비스(SDI*) 등을 입주기업에 지원할 계획이다.
       * selective dissemination of information : 받고 싶은 정보의 키워드를 등록해 어떤 키워드와 관련되는 해당 문헌과 자료를 매월 발송해주는 서비스
 
  ○ 또한 연구단지 입주기업이 국외 학술자료 원문을 신청할 경우 무료로 우편배송 받을 수 있게 한다.
 
  ○ 뿐만 아니라 도서관 시설물을 이용하고 자유롭게 견학할 수 있게 지원하며, 환경‧에너지 분야 자료의 실제 활용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.
 
□ 이번 협약은 지난해 12월 연구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간담회에서 기업들의 국내외 주요 학술정보 원문구독에 대한 지원 요청에 따른 후속 조치로 이루어졌다.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협력체계 구축으로 연구단지에 입주한 환경기업의 학술자료 이용 기반을 강화해 기업 및 연구자의 연구개발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.
 
  ○ 외국학술지지원센터는 서울대, 고려대 등 전국 총 10개의 대학교에 위치해 있으며 환경·에너지분야의 지원센터는 경상대학교로 지정되어 있다.
 
□ 이상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산업처장은 “환경기업들의 유망한 환경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 
 
붙임. 업무협약식 사진. 끝.

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